백스피릿 넷플릭스 추천 백종원과 함께하는 술자리 대리만족편!

2022. 1. 5. 18:24여행&맛집

728x90
반응형

백종원 대표가 핫하기는 핫한지 넷플릭스에서 그가 주체가 되어 런칭된 프로그램이 꽤나 많은데 그중 하나인 백스피릿총 6부작으로 나뉘어있으며 매 에피소드마다 연예인, 유명인들이 등장하여 각 주제에 맞는 음식점에서 백종원 대표와 식사+술자리를 즐기는 컨셉입니다 :)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제작진

 

2021년 10월 1일에 오픈했으니 어찌보면 아직까지도 신상 작품이라 할 수 있는데 전체적으로 평은 좋지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게 보았지만 워낙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가 호응이 좋았던 터라 그것과 비교했을 때에는 아쉬운 부분이 많다는 의견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가 지역을 세계로 넓혔고 음식에 집중했다면 백스피릿은 백종원과 함께 식사/술을 하는 대화와 음식과 술 두 가지 토끼를 잡으려고 해서 조금 산만하다는 평가가 많은 듯 한데요?

 

그래도 저는 아무런 생각없이 편안하게 시청 할 수 있어서 재밌게 보았습니다. 

 

 

 

 

 

백종원 X 유명인 콜라보

 

백스피릿의 특징은 바로 백종원 혼자 맛있는 걸 먹는 것이 아닌 매 화마다 연예인+유명인을 초대하여 함께 음식과 술을 즐긴다는 컨셉입니다! 총 6화이고 등장하는 유명인은 박재범, 로꼬를 시작으로 한지민, 이준기, 나영석, 김연경으로 이어지며 마지막 편은 배우 김희애까지 나옵니다 :)

 

역시나 발이 넓은 백종원은 자신과 친분이 있는 연예인들을 섭외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게 서로 만나서 나누는 대화들이 " 우리 그때 그랬자나~ 식사했자나~ " 등등 이미 만난 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ㅎㅎ

 

우선 음식점에서 다양한 유명인들과 자연스러운 자리에서 음식을 먹고 술을 마시며 대화를 풀어간다는 게 굉장히 좋았지만 혹평에서 그러하듯 전체적으로 산만한 느낌은 지울 수가 없는 편! 그런 것을 감안하고 조금 더 편안하게 본다면 나쁘지는 않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음식보단 술 중심!

 

백스피릿은 음식보단 술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라 생각이 들었는데 그예상이 맞았습니다. 왜냐하면 프로그램 이름을 통해서 유출 할 수 있는데요?

 

스피릿은 술을 의미하며 " 증류식으로 만든 고도주 "의 뜻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백종원의 백과 고도주의 스피릿을 합쳐서 프로그램 이름이 정해졌으니 당연스레 프로그램의 중심은 술인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박재범과 로꼬와 삼겹살집에서 소주를 마시고 나영석PD와 막걸리 제조를 지켜보며 막걸리집에서 식사를 하는 등 확실히 주제는 술입니다!

 

평소에 술을 즐~겨 마시는 편은 아닌데 백스피릿을 통해서 왜그렇게 술이 땡겼는 지 모르겠는데요?ㅎㅎ 특히 막걸리가 너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무래도 맛있는 음식과 각종 술에 대한 어원을 설명하며 맛있게 먹는 백대표의 마력에 빠진 탓이겠죠??

 

 

 

 

 

 

 

 

시즌2는 글쎄??

 

저는 나름대로 재밌게 시청했지만 전체적으로 평이 안좋기 때문에 정~말 특별한 이슈가 생기지 않는다면 시즌2가 나올 가능성은 굉장히 적어보입니다! 저역시도 백스피릿보단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의 포멧이나 전체적인 흐름이 훨씬 더 흥미롭고 재밌었기 때문!

 

그럼에도 혹시라도 시즌2가 나온다면 저는 볼 의향은 있습니다! 일단 구수한 백종원의 성격과 말투를 좋아하고 음식에 대한 어원이나 역사, 그리고 맛있게 먹은 모습을 통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말이죠!

 

 

728x90
반응형